히키코모리 뜻, 혼자만의 세상에 갇힌 사람들의 이야기
히키코모리, 혼자만의 세상에 갇힌 사람들
히키코모리란 무엇일까요?

히키코모리가 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?
대부분의 히키코모리는 후천적으로 이런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. 주로 학교나 직장에서의 따돌림, 괴롭힘 등 큰 충격을 받고 나서 자신을 고립시키게 되는 거죠. 집 안이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위험한 바깥세상을 피하게 되는 거죠. 이렇게 혼자만의 세상에 갇히다 보면 점점 더 정신적으로 예민해지고 치료도 어려워지게 됩니다.
히키코모리의 특징은 무엇일까요?
히키코모리들은 대체로 이런 특징을 보입니다. 친구나 가족과 대화를 잘 하지 않고, 다른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기 싫어하죠. 혼자 있는 게 좋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 싫어합니다. 실수에 굉장히 민감하고 자신감도 많이 떨어져 있죠. 또한 생활 리듬이 엉망이 되어 밤낮이 바뀌는 경우도 많습니다.
히키코모리,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?
히키코모리가 된 이들을 도와주기 위해서는 주변 사람들의 관심과 격려가 정말 중요합니다. 작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, 함께 하루 5분 운동하기, 햇살 쬐기 등 작은 활동을 해보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거예요. 처음에는 힘들어하겠지만 긍정적인 말로 격려해 주다 보면 점점 세상 밖으로 나올 수 있을 거예요. 전문가의 도움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거 같네요.
혹시 주변에 히키코모리와 비슷한 사람이 계신가요? 이 글을 참고해서 그 분들을 도와주시면 좋겠습니다. 작은 관심과 격려로도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답니다. 함께 노력해 보아요!
댓글